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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재림교 혹은 안식교에 대해서 알게 된 건 이제 2년쯤 됩니다.

 

그냥 그런 존재가 있다는 것을 어렴풋이 알았지 그게 뭔지도 몰랐었지요.

 

그런데 한 2년전 쯤 자유게시판에 안식교인들이 나타나서

 

앨렌 화잇이며 조사심판이며를 나열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도 찾아 보게 되고 하나 하나 알게 된 사실은

 

안식교가 사실 1844년 전후의 윌리암 밀러의 시한부 종말론 예언에서 출발했다는 것이죠.

 

그리고 이 예언은 잘못 된 것으로 이미 판정이 났습니다.

 

1844년 특정 시점(자꾸 변경했지만요)에 예수님이 재림하신다고 예언했다가

 

빗나간 것입니다.

 

이런 사실을 자꾸 이상한 말 비틀기로 틀어 봐야 그건 사실 거짓이죠.

 

솔직하게 잘못을 인정하는 것이 바른 것입니다.

 

성경에 마태복음에 예수님이 재림의 시기는 성부 하나님만 아신다고 분명히

 

써놓으셨고요. 사실 이런 예언 자체가 예수님께 도전하는 비성경적 일이었습니다.

 

 

거기서 시작된 재림교는 시작부터 잘못된 것입니다.

 

이걸 이야기하지 못하고 자꾸 거짓말을 지어내면 안 되죠.

 

이 글을 삭제하시려나요?

 

왜요?

 

사실을 이야기해서요?

 

지금 죽더라도 이 말은 하고 죽겠습니다.

 

왜 진실을 덮고 거짓말을 만드나요?

 

그건 사단의 짓입니다.

  • ?
    김원일 2017.10.18 08:51

    꼬꼬댁 님,

    여기는 SDA 사이트가 아닙니다.
    그 말을 그렇게 하고 싶으시면 SDA 사이트에 가서 하시기 바랍니다.

    한 가지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유대교/기독교의 역사는 항상 변하는 역사적 상황에 대응하며 그 역사와 함께 변해가는 신학의 역사였습니다.

    기독교 신학의 역사를 함축해서 한 마디로 얘기하자면
    예수가 왜 아직 재림하지 않았는가를 계속 설명하려는 시도의 연속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SDA에 국한된 얘기가 아닙니다.
    SDA 역사는 그 길고 복잡한 기독교 역사의 한 축소판이라고 보아도 무방할 겁니다.

    SDA는 내부적으로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이런저런 사이트에서 보는 SDA의 모습은 설령 그것이 현 SDA 다수의 모습이라 해도 전체의 모습은 아닙니다.

    이 사이트에 글을 올리는 누리꾼 다수가 SDA 소속이거나 SDA와 과거에 연관을 맺었던 분들이겠으나 (이 누리의 시작이 그러했으므로)
    여기는 님이 하시는 그런 질문을 넘어선 사람들의 광장입니다.
    아니,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그러한 광장으로 변모해 가고 있는 모습의 광장입니다.

    제가 님의 글을 삭제한다면
    님의 신학적/신앙적 설정이 제가 형성해 가려고 하는 이 누리의 방향과 맞지 않아 삭제하는 것이지 다른 이유는 없습니다.

    하고 싶은 "사실" 이야기 다른 데 가셔서 열심히 하시되, 하고 나서 죽지는 마십시오. ^^
    "지금 죽더라도 이 말은 하고 죽겠다"라고 하셔서리. ^^

    님의 원글과 이 댓글은 이 누리 미래의 성격을 묘사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아 삭제하지 않고 그냥 두겠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비슷한 얘기 계속 올리시면 삭제하고 아이피도 차단하겠습니다.

    Blessings, my friend.

  • ?
    꼬꼬댁 2017.10.18 09:03
    내가 SDA에 대해서 잘 알 필요야 없겠지만 SFKorean에 들어 오는 SDA 사람들과는 많이 다른 것 같군요.
    여기서도 조사심판이나 안식일 지키는 문제 등에 대해서 이야기가 오가기 때문에 이런 문제의 뿌리인 보다 근본적인 문제에
    주목해야 할 것 같아서 올려 본 글입니다.
  • ?
    김원일 2017.10.18 09:24
    SFKorean는 들어가 보지 않아 모르겠으나 안 봐도 비디오인 것 같습니다. ^^

    혹 앞으로 지켜보시면 아시겠지만
    조사심판, 안식일 "준수" 등의 주제는 계속 삭제될 겁니다.

    그렇다고 안식교의 특수한 교리 이야기를 무조건 자동 삭제하는 건 아닙니다.
    어떤 취지와 목적으로 올리는 글인가에 따라 case by case로 결정합니다.

    저의 주관적 기준이 많이 작용할 겁니다, 아마. ^^
  • ?
    김균 2017.10.18 12:25
    안 봐도 비디오 아닙니다
    난장판입죠
    그 유명한 정무흠 박 아무개 등등
    정말 살벌합니다
    그놈의 이단 시비는 어디를 가나 성행입니다
    그러니 탁명환이가 밥 먹고 살고
    그가 죽자 그 아들이 대를 이어 아무도 맡기지 않은
    이단 감별소 운영하지요
    그게 요즘 돈벌이가 쏠쏠한 것 같습니다
  • ?
    김원일 2017.10.19 04:24
    선배님이 묘사하시는 걸 보니 안 봐도 비디오 맞네요, 뭐. ^^
  • ?
    김원일 2017.10.18 09:29
    그리고 댓글을 다실 때는 그 위치를 정확하게 잡으시기 바랍니다. 님의 이 댓글은 님의 원글에 대한 댓글 자리에 올라와 있습니다. 제 댓글에 다는 댓글이므로 제 댓글의 "댓글" 단추를 눌러 오른쪽으로 조금 들어간 위치에 올려져야 맞습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읽는 누리꾼들이 (대충 알아서 읽겠지만) 어디에 대고 하는 말인지 혼란스러워할 수 있습니다.
  • ?
    꼬꼬댁 2017.10.18 09:53
    잘 알겠습니다. 아직 여기가 익숙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이번에는 잘 단 것 같네요.
  • ?
    welcome 2017.10.19 06:22
    어쨋거나 반갑습니다
    자주 들러서 받은 느낌 가감 없이 올려 보세요
    환영함니다
  • ?
    꼬꼬닭 2017.10.19 07:00
    가감없이 올리면 글이 삭제당하고 아이피 차단 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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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환철 2017.10.19 06:11
    감히 제가 한소리 거들자면, 조금 더 오래 재림교회를 관찰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니까 조금 더 연구하는 마음으로 파고 들기를 바랍니다.
    처음에는 그렇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정말 오래 연구하다보면 위 문제는 문제도 아닙니다. ^^
  • ?
    김균 2017.10.19 13:11
    여기 와서 이런 글도 다 쓰시나요?
    아무튼 반갑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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